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로고

전체메뉴SITEMAP
닫기
닫기
통합검색

공지사항

제목

2022년 기업환경개선사업 지원기업 모집
  • 2022-02-07 09:46
  • 조회 326

본문 내용

2022년 기업환경개선사업 지원기업 공개모집 공고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친화적인 근무환경 조성 및 복지증진을 위한 고용환경 개선자금을 지원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기업환경개선사업의 참여기업을 다음과 같이 공개 모집합니다.

 

목적

경력단절여성의 고용확대와 여성근로자들의 업무환경 개선을 통한 복지증진

여성친화시설의 설치, 개선을 통하여 여성의 고용안정 및 복지증진에 따른 취업활성화

 

지원대상 및 기준

공모기간 : 2022. 02. 07() ~ 02. 25()

지원대상기업

- 상시 근로자 수 5~300인 미만으로서, 새일센터를 통한 취업자(인턴포함)가 근무하고 있는 업체 (최근 1년간 2명 이상, 2년간 3명이상인 업체)

- 새일센터를 통해 창업한 기업(창업 후 1년 이내)

-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중소기업

- 여성친화일촌기업(5~300인 미만)

개선대상

- 여성 화장실, 여성 휴게실, 수유실 등 시설 환경 개선을 위주로 지원하고 이에 부수적 으로 필요한 물품을 제한적으로 허용

지원한도 : 1개 사업장 당 총 사업비의 70%까지 지원(최대 5백만원 한도)

지원제외 대상

- 공공기관, 관공서(학교 포함) 등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업장

- 3개월 미만의 계절적일시적 인력수요 업체(: 계절적 농수산물 가공 업체)

- 임금 성격으로 보기 어려운 직종, 간접 고용 등 파견업체

- 동거의 직계 존비속, 배우자, 형제, 자매가 경영하는 사업장

- 숙박, 음식 업종 및 사업체

- 타 기관으로부터 국고지방비 보조금 지원을 통해 운영되는 사업장

- 새일센터에서 환경개선사업장으로 승인 통보 받은 날로부터 3년이 초과하지 않은 사업장

- 기타 사후관리 사업의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다고 인정되는 사업장


기업환경 개선 사업 추진 절차

모집공고 및

사업계획서

접수

심사위원회

구성 및 심사

선발업체발표 및

사업 추진

사업 추진 및

결과보고

만족도 조사

새일센터를

통해 경력단절여성을 채용한 기업대상

3~5인의 심사위원 구성

서류·현장 방문 심사 실시

선정기업 발표 및

사업 추진,

지원금 신청

결과 보고 및

만족도 조사

(, 후 사진 포함)

새일센터 구인업체 대상

만족도 조사 후

결과 반영

1. 사업절차

2. 선정절차

서면심사 : 신청기업의 자격 요건 등에 대한 서류 심사

현장방문 : 신청기업을 직접방문 개선 계획시설 확인 및 점검

선정심사위원회 구성 운영

- 관계부서, 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 (내부위원, 외부위원-과반수이상)

- 선정기준 : 여성고용, 여성친화지수 등 종합적 검토

- 선정방법 : 심사항목 및 배점기준에 의해 적합기업 선발

최종선정 안내

- 홈페이지 공고 : 20223예정

 

3. 신청방법

신청서 접수 : 2022. 02. 07() ~ 02. 25()

제출서류(첨부서식 참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기업환경개선사업 신청서 1

고용환경 개선 계획서(개선할 현장사진 필수 첨부) 1

여성근로자 및 여성복지 현황표 1

여성친화 진단 측정지표 1

환경개선 비용 견적서 및 타 견적서 각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

제출처 :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익산시 인북로 3232 여성회관 1)

제출방법 : 방문 또는 E-mail 접수(iksanwoman@wku.ac.kr)

 

유의사항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접수된 서류 중 관계기관 확인 시 허위사실로 판단될 경우와 사실과 다른 내용의 서류를 제출할 시에는 자동 탈락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예방지원팀 문수경(853-5625)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전북 익산시 인북로 32길 32 익산여성회관 1층 대표전화 : 063- 853-5625~6 FAX: 063-853-5630

Copyright 2022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