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일여성인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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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일여성인턴제 목적

  • 장기간 직장으로부터 이탈된 경력단절여성이 취업 후 직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직장적응 프로그램’
  • 결혼이민여성의 경제자립 지원과 지역사회 내 일자리 연계를 통해 다문화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취업 후 직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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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개요

  • 인턴대상 : 새일센터에 구직등록한 미취업 여성
  • 지원기간 : 1개월이상 6개월이하(최대6개월)
  • 지원금액 : 1인총액 300만원한도(기업 240만원, 인턴 60만원)“3개월간 인턴 채용기업에 지원하고 인턴종료 후 상용직 또는 정규직 전환일로부터 3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한 경우, 기업 및 인턴에게 각각 ”취업장려금“60만원 지원
  • 근무조건 : 전일제(주 35시간 이상) 근무 원칙, 급여 최저임금 이상

알림사항

  • 새일인턴 신청서류는 새일센터 담당자와 상담 후 2~3일 이내에
    ※ 기업체 담당자와 인턴대상자가 필히! 새일센터로 직접방문하여 서류 작성을 해야 새일인턴 연계가 완료됩니다.
    (구두연계는 불가)

취약계층 범주 및 확인방법

  • 저소득층(기준 중위소득 65%이하)
  • 장애인(장애인증명서, 복지카드, 상이군경회원증, 장애진단서(전문의)확인)
  • 6개월이상 장기실직자(고용센터 구직등록여부 및 고용보험가입 이력조회)
  • 여성가장(가족관계등록부)
  • 한부모가족 보호법에 의한 보호대상자(한부모가족 증명서)
  • 결혼이민자국적
    (국적 취득 전 : 외국인등록증(f-2, f-5 , f-6 비자 또는 혼인관계증명서)
    (국적 취득 후 : 가족관계등록부의 혼인관계증명서 또는 기본증명서)

새일여성인턴제 업무흐름도

업무흐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