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갤러리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 홍보마당 > 포토갤러리

조회: 153   작성일: 2019-05-22  
글보기
글제목 “여러분~선생님과 함께 카네이션 만들어봐요~!!”

여러분~선생님과 함께 카네이션 만들어봐요~!!”

 

어버이날 카네이션 만들기 현장수업

 

선생님~ 다음은 어떻게 접어요?” 교실 안은 긴장한 모습이 역력한 직업교육생들과 부모님께 드릴 카네이션을 접기 위해 흥미 진지한 아이들의 목소리로 가득했다.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아 57() 익산오산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아이들과 카네이션 만들기 현장수업을 실시하였다. 방과후교사를 목표로 교육 중에 있는 토탈아트공예지도사 과정의 교육생들이 지금까지 배운 공예 실력을 익산오산초등학교 90여명의 전교생에게 발휘하는 시간을 가진 것이다.

 

이번 어버이날 카네이션 만드는 시간은 아이들에게 부모님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정성껏 표현하고 효에 대한 의미를 일깨워준 시간으로 교육생들에게는 교사로서의 자신감을 높여주고 성취감을 얻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000 교육생은 처음에는 긴장이 많이 되었지만 잘 따라 해준 아이들 덕분에 자신감 있게 배운 내용을 지도할 수 있었고, 현장에서 직접 아이들을 지도 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000 교육생은 수업을 진행하고 나니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으며, 하루 빨리 아이들을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얘기하였다.

 

2019년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여성가족부와 전라북도의 지원으로 경력단절여성들을 대상으로 327일 간호조무사양성과정을 시작으로 9개 과정의 직업교육훈련이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