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갤러리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 홍보마당 > 포토갤러리

조회: 294   작성일: 2019-03-26  
글보기
글제목 직업교육 받고 취업하면 돼지~~~!!

직업교육 받고 취업하면 돼지~~~!!

2019년 직업교육훈련프로그램 개강식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직업능력을 개발하고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직업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9년 직업교육훈련을 시작하기에 앞서 개강식을 진행하였다.

특히 2019년 교육과정에는 보건의료분야에 특화된 자원을 지역사회에 공유하기 위해 간호조무사 양성과정이 전북 최초로 익산새일센터에 새롭게 신설됐다.

 

 세무회계실무자양성과정, 토탈아트공예지도사, 섬유봉제교육, 자기주도학습코칭전문가,간호조무사 양성과정, SW코딩융합강사 양성과정, 주얼리 생산인력 양성과정, 멀티사무원 양성과정으로 총9개 과정을 위한 325() 개강식으로 교육의 문을 활짝 열었다.

 

 2019년 직업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170여명의 직업교육생의 모습에서 설렘과 기대가 가득한 현장의 분위기가 느껴졌다.

개강식은 직업교육 담당 강사 소개와 새일센터 최경옥 센터장님의 인사말에 이어 교육생 대표 선서문 낭독 순서로 진행되었다.

더불어 개강식에서는 전문 강사를 모시고 <재취업을 위한 여성의 셀프이미지 경영>이라는 주제로 취업인식전환교육도 함께 진행되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직업세계와 이미지메이킹의 중요성에 대해 자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새일센터 최경옥 센터장은 환영사를 통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교육생 한명, 한명에게 박수를 보낸다.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많은 경력단절 여성들이 전문성을 향상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또한 익산 새일센터는 앞으로도 직업교육의 확대와 취업연계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교육생 000육아로 인한 경력단절로 재취업에 대한 두려움이 생기고 모든 일에 자신감이 없었는데 교육에 선발되고 새로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너무 기쁘고, 꼭 취업에 성공하여 일하는 엄마의 모습을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싶다라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해마다 진행되는 직업교육과 함께 여성의 꿈과 취업을 새일센터와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

( 문의전화 : 1577-9701, 840-6581~2, 홈페이지 www.iksanwomenwork.or.kr 참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