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갤러리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 홍보마당 > 포토갤러리

조회: 34   작성일: 2019-09-30  
글보기
글제목 맛과 멋을 찾아 Let’s go!!!~”

구직자·취업자 어울림 캠프

 

맛과 멋을 찾아 Let’s go!!!~”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최경옥)928() 순창전통고추장민속마을에서 ·취업자 어울림 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 참여자는 새일센터 취업자와 예비취업자, 직업교육훈련생 및 집단상담 수료자 중 그동안 센터의 사후관리사업에 한번도 참여한 이력이 없분들이 대거 참여해 캠프의 의미를 높였다. 구직자에게는 직업탐색의 기회와 취업자에게는 애로사항 해결 기회제공 및 장기근속 유도를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매우 인기 있는 사후관리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이날 캠프는 8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체험프로그램으로는 고추장 만들기, 인절미, 튀밥 만들기 등 평소 경험해 보지 못한 체험 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추억을 쌓았다. 그리고 옹기체험관과 발효소스토굴의 탐방으로 이어져 그 빛을 발하였다.

 

  캠프에 참여한 취업자 김희님은 평소 일과 가정의 양립으로 바빠 체험을 위한 여행이 불가능하였는데 센터의 이번 캠프를 통해 보이지 않았던 새일센터의 세심함과 여성구직자와 취업자에 대한 역할과 배려를 각했다최고의 힐링 캠프였다고 센터에 대한 고마움을 말하기도 하였다. 또한 일자리를 찾는 예비취업자 노민은 취업하신 분들과 시간을 보내며 취업에 관한 많은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서 취업에 대한 자신감이 한층 높아졌다캠프에 참석하길 잘한 것 같다고 만족하였다.


  최경옥 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구직자와 취업자의 화합과 일상 속에서 벗어나 멋진 체험을 즐기며 재충전의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새일센터는 앞으로도 사후관리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구직자취업자 화합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