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갤러리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 홍보마당 > 포토갤러리

조회: 35   작성일: 2019-09-26  
글보기
글제목 근로자가 원하는 곳은 어디든지 찾아가는 근로자교육~~

근로자가 원하는 곳은 어디든지 찾아가는 근로자교육~~

 

  923()에 함열읍에 위치한 닭고기가공제조업체인 농업회사법인()해찬식품/청송식품 근로자들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16차 찾아가는 근로자교육을 실시하였다. 전년도에 근로자교육을 받았던 해찬식품 관계자에 따르면 새일센터에서 근로자들에게 장애인 및 직장 내 성희롱에 대한 인식개선에 대해 많은 도움을 받아서 금년에도 근로자교육을 신청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 날 강의는 스타노무법인 대표 이지웅 강사의 직장 내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성희롱 예방 및 개인정보보호법, 장애인인식 개선교육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했던 강사님의 말씀에 의하면 장애인교육을 하면 바로 사람들의 인식개선이 되는 것이 아니지만 교육을 통해서 가랑비에 옷이 젖듯 우리들의 인식도 조금씩 변화가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시며 장애인인식개선의 핵심은 장애인(障礙人)중에 앞에 장애(障礙)를 보지 말고 뒤의 인()을 볼 수 있는 근로자분들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근로자교육의 목적은 여성친화적 기업문화조성과 근로자의 애사심을 고취시키고, 근로자들에게 즐거움을 주어 심신의 피로를 풀어줌으로써 생산성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그렇지만 근로자교육은 연간 20회의 제한이 있어 먼저 교육을 신청한 업체부터 교육이 진행되어 늦게 신청하면 교육을 받지 못할 수 있으니 빨리 신청하는 것이 기업에 좋을 것 같다.

 

 근로자교육을 희망하시는 업체는 익산새일센터 홈페이지(www.iksanwomanwork.or.kr)참조 및 전화(840-6577)로 문의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