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갤러리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 홍보마당 > 포토갤러리

조회: 88   작성일: 2019-08-27  
글보기
글제목 나와 우리를 지키기 위한“성폭력, 가정폭력, 성희롱 예방 교육

나와 우리를 지키기 위한성폭력, 가정폭력, 성희롱 예방 교육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익산새일센터)827()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한 사회구현을 위한 필수의무교육인 성폭력가정폭력성희롱 예방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활기찬 직장 및 가정폭력 예방을 통해 건강한 가정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건전한 성의식 및 성문화의 개념, 가정폭력방지 및 처벌에 관한 법령, 성폭력성매매 사례 및 대책 등에 대해 심도 있는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새일센터 직원 뿐 아니라 새일센터를 찾는 여성구직자에 대한 성범죄예방 및 대처방안 등 구체적인 행동방향에 중점을 두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을 진행한 재미어트심리상담센터 송혜숙 강사는 점점 여성을 대상으로 끔찍한 범죄가 일어나고 있어 안전한 사회환경을 만들기 위한 각종 폭력예방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여성의 사회진출 증가에 따른 평등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은 건강한 직장문화의 정착을 위한 필수 요소이다.”고 말했다.

또한 직장 내 성희롱을 당했을 때 대처 방법으로는 일단 상대방에게 거부의사를 밝히고 계속될 경우 이를 기록, 증거로 남겨야 하며 성희롱 여부는 가해자의 의도보다는 피해자의 입장에서 판가름하게 된다는 사실도 알고 있어야 함을 강조했다.


  최경옥 센터장은 여성과 남성의 차이를 이해하고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는 성폭력, 성매매 및 가정폭력을 예방하고, 나아가 남녀상호간 인격을 존중하는 건전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새일센터가 밑거름이 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을 맺고 센터 구직자를 채용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성희롱 예방교육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건전한 성문화 확산과 양성평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함양을 위해, 친화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성희롱 예방 교육을 적극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