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갤러리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 홍보마당 > 포토갤러리

조회: 99   작성일: 2019-02-22  
글보기
글제목 고용유지률도 up 시키고 일자리도 up 시키고

새일여성인턴제


고용유지률도 up 시키고 일자리도 up 시키고

 

  경력단절여성의 일자리와 사회적 적응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실시하는 직장적응프로그램으로 새일여성인턴지원사업이 2019년도에도 기업과 취업자들의 호응 속에 진행되고 있다.

 

  인턴지원 연계대상 기업조건은 4대보험 가입 기업체(사업장), 상시근로자 수 5인 이상 1,000인 미만인 기업체에 한하여 인턴을 연계하고 있고, 새일여성인턴 참여자는 미취업 상태에 있는 경력단절여성 및 구직희망여성으로서 새일센터에 구직등록(필수)한 여성을 대상으로 한다.

 

  새일여성인턴 지원금은 1인당 총 300만원 지원을 하며 인턴 연계기업에 3개월 동안 매월 60만원씩 지원 해 드리고 상용직이나 정규직으로 전환 한 경우 기업 및 인턴대상자에게 채용장려금으로 60만원씩 지급된다.

 

  2019년도 새일인턴 목표는 80명이며 현재 5개 업체의 7명이 인턴 연계중이다.

지난해에 새일인턴지원사업에 참여했던 업체는 42개이며 인턴 대상자도 85이었다.

 

  새일여성인턴제에 참여했던 기업 ()세인테크 인사담당자는 요즘 같은 불경기에 최저시급이 올라 모든 업체들이 힘들어 하는데 일여성인턴지원사업에 여하여 인건비를 지원받아 부담을 덜었다, 또한 앞으로 경력단절 여성들의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약속을 했다.

 

  오랜 경력단절 극복 후 취업에 성공한 새일센터 구직자분도 새일여성인턴 지원 채용장려금을 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하였다.

 

  새일여성인턴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익산새일센터(063-853-6573)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 받을 수 있다.